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원에 ‘천안 아이파크 시티 5단지’와 ‘천안 아이파크 시티 6단지’를 이달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천안 아이파크 시티 5·6단지는 부성5구역과 부성6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1948가구(5단지 882가구, 6단지 106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게 특징이다. 이마트(천안서북점), 롯데마트(성성점), 코스트코(천안점), 신세계백화점(천안아산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호수공원 상권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바운스 슈퍼파크(체험형 키즈파크)와 단국대학교 병원도 가깝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잘 갖췄다. 먼저 단지는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부성역(가칭·계획)이 위치했다. 이 역이 향후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인근 천안역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C 노선의 천안 연장 계획도 검토 중이다. 서울 도심권과의 초고속 연결이 가능해질 경우 지역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 계획이고, 오성고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두정중, 두정고 등의 학교도 가깝다. 또한 성성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직주근접 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는 삼성SDI(천안사업장), 천안일반산업단지, 아산스마트밸리 일반산업단지, 백석농공단지, 천안유통단지, 천안마정기계 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단과의 접근성이 높다.
또 두 단지 모두 성성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천안 아이파크 시티 5·6단지의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서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