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사회 들어선 대한민국
각 분야 시니어 비즈니스 관심
매경비즈, ㈜우성케어와 공동으로
정부지원, 소자본 창업 교육 진행
지난해 말 대한민국은 전체 인구의 2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국내 시니어 비즈니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지고 있다. 시니어 주거·돌봄·시설은 물론 금융, 제약, 식품, 의류, 여가, 생활용품 등 각 분야에서 시니어 맞춤 상품개발과 판매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이에 매경비즈 부동산·신사업센터는 고령친화용품 유통·판매·관리 전문기업 ㈜우성케어와 복지용구 제조 기업 ㈜우성이엔지와 공동으로 정부지원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
본 과정은 시니어 비즈니스의 주축인 요양시설이나 실버타운, 돌봄시설을 비롯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시니어 전용 고령친화용품 사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ᇫ실버산업의 전망과 현황을 알아보고 ᇫ성공을 하기 위한 창업 전략, ᇫ고령친화 복지용품 창업 실무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수익사업으로써의 매력과 가능성 그리고 어려움까지 시니어 창업의 면면을 살펴본다. 또한, 현장교육도 진행한다. 현장교육은 실버용품 전시관과 제조공장을 찾아 제조공정과 유통, 판매, 관리 등 전 과정을 현장 관계자의 설명과 함께 체험하고 보면서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특히 4주간의 교육수료 후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고령친화복지용품 사업 실습 등 실전 심화교육과 함께 입지선정, 인허가, 창업대출, 매장오픈, 마케팅 전략, 사후관리까지 성공창업 컨설팅도 병행한다.
이번 강의는 30여 년간 병원 업무 경력과 고령친화 복지용품 사업에 종사해 온 ㈜우성케어 이평재 대표이사가 주임 강사로 나서 의료시장의 현실과 성공 창업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 전문가로서 온라인 컨텐츠, 무료 e-book, SNS 정보공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매경부동산 아카데미’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2000-5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