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옆 초교(예정) 특화 보행로…학교 앞까지 안심 통학 가능한 ‘초품아’
한신공영이 평택 브레인시티 내 선호도 높은 ‘초품아’ 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를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브레인시티 공동7 블록(장안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 전용 59·84㎡ 총 99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59㎡A 176가구 △59㎡B 29가구 △84㎡A 194가구 △84㎡B 225가구 △84㎡C 303가구 △84㎡D 64가구 등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조망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고 12%대의 낮은 건폐율을 통해 주거 쾌적성을 높이는 한편, 입주민들의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여기에 단지 전체 면적의 약 32%를 조경에 할애해 인근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공원을 누릴 수 있다.
또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보여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분양가 상승 흐름 속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거비 부담이 커진 가운데, ‘내 집 마련’ 실현을 위한 절호의 기회로 평가된다.
경기도 최대 규모의 4차 산업 첨단 AI 도시, 이른바 ‘한국형 실리콘밸리’로 평가받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부지에 총사업비 2조9619억원이 투입되며, 1만8000가구에 달하는 주거 단지를 비롯해 산업·연구·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자족 기능을 갖춘 평택의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의 도약 가능성이 크게 점쳐진다.
브레인시티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평택 브레인시티 한신더휴’는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수요층을 겨냥, 안심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길을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어 ‘초품아’ 입지라는 평가다. 중·고교 등 각급 학교 예정 부지도 도보거리에 있다.
서울 등 수도권 각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및 SRT가 지나는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있고, 평택지제역은 수원발 KTX 직결 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GTX-A·C 노선 연장을 비롯해 평택지제역과 서정리역 사이 간이역 설치도 예정돼 있다. 여기에 단지 남측 청원로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며, 평택동부고속화도로도 예정돼 있다.
인근에 위치한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쉽고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CGV, 롯데시네마 등 문화시설이 차량으로 10분 대면 도달 가능하다. 단지 앞 공원을 비롯해 근린공원 3개소가 인근에 조성되는 등 쾌적한 주거 환경도 구현된다.
또 브레인시티 내 46만㎡ 부지에는 미래 반도체 클러스터의 중심축으로 평가받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오는 2029년 개교 예정이다. 카이스트가 이곳에 반도체 연구센터와 개방형 연구 플랫폼, 나아가 글로벌 산학 클러스터 허브를 조성한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순차적으로 완공되면 인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연계해 수도권 대표 반도체 클러스터를 형성할 전망이다.
또 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도 순항 중이다.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500병상 이상 규모의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이 오는 2030년 개원 예정이며, 대학병원과 연계된 R&D 센터도 건립될 계획이다. 조성 완료 시 지역거점 의료기관의 역할은 물론 상권 발달에 따른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관은 평택시 비전 5로(가로수길, 센트럴돔)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평택시 죽백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