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그룹 계열사 진흥기업이 시공하고 하나금융그룹 자회사인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수탁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가 다음 달 경북 영주시 휴천동 일원에 공급된다.
2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는 경북 영주시 휴천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총 44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해당 단지는 지역 내 공급이 드문 중대형 평형(전용면적 84~99㎡)에 특화 평면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개방감과 채광, 수납 효율을 높인 설계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구조로 주거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특화 계획을 더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고품격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업·업무 중심축과의 접근성도 높다. 단지 인근에는 영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2027년 완공 예정)가 조성 중이며 완공 후엔 고급 기술 인력과 협력사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또 인근에서 진행 중인 영주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역세권 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개선할 전망이다.
반경 3km 내에는 영주시청·법원·세무서 등 주요 관공서와 함께 장수·휴천·적서 등 영주권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또 KTX 중앙선·영동선·경북선이 지나는 영주역과 가깝고, 중앙고속도로 영주 IC 및 국도 5·36번을 통해 대구·안동·문경 등 인근 도시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신영주번개시장, 농협파머스마켓 등 대형 유통시설이 밀집해 있어 장보기와 쇼핑이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영주남부초·병설 유치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대영중, 영주중, 대영고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 학교가 인근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는 지역 내 보기 드문 신규 브랜드 아파트로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영주 더리버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영주시 가흥동 1505-1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