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가 시공한 ‘대전 관평 예미지 어반코어’가 추가 임차인 모집에 나섰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준공을 마치고 이달부터 입주를 시작했다.
11일 금성백조에 따르면 ‘대전 관평 예미지 어반코어’는 지하 3층~지상 10층, 전용면적 81~84㎡ 총 오피스텔 504실 규모로 조성됐다. 전 타입을 전용 84㎡ 위주로 구성해 가족 단위의 거주가 가능하다.
임차인 청약은 11~12일 받는다. 단지가 위치한 대전 유성구 관평동 일대는 대덕연구단지·세종시와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좋아 주거 선호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대덕연구개발특구는 대전 유성구와 대덕구 일대에 지정된 국가 기술클러스터다. 대덕연구단지, 대덕테크노밸리, 대덕산업단지 등 총 5개 지구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대덕테크노밸리는 연구성과 실용화와 산업화를 담당하는 첨단 산업단지로, 공공기관과 벤처기업, 연구기업 등이 밀집해 특구 내 경제활동의 중심축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 관평 예미지 어반코어는 대덕테크노밸리와 맞닿은 관평동에 조성돼 주요 기관들을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국방기술진흥연구소, 한국조폐공사 등 핵심 기술·행정 기관들도 가깝다.
단지 앞 버스 정류장을 통해 대전제4일반산업단지와 방현일반산업단지, 대덕원자력밸리, 평촌중소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대전 도심을 잇는 대덕대로와 테크노중앙로, 구즉세종로도 지근거리에 있다.
또한 관평초·중과 동화초·중을 비롯해 초등학교 5개, 중학교 4개 고등학교 2개교 등 교육시설이 많고 배재대 대덕밸리캠퍼스, 한밭대 대덕산학융합캠퍼스도 인근에 있다. 롯데마트 대덕점과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관평동 먹자골목, 관평동 행정복지센터, 각종 은행 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청벽산과 금병산을 배후에 두고 있고 도보이용 가능 거리에 장배기근린공원과 갑천수변공원, 동화울수변공원, 관평천산책로 등이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2.5m 높이의 천장고와 3베이 혁신 설계가 대표적이다. 전기차 충전소와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전한 보행환경 등도 도입했다. 세대 거실과 주방, 공용부 로비에는 고효율 인증제품이 설치됐다. 터치스크린 월패드와 스마트폰을 연동해 세대 거실조명 제어와 수도·전기사용량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 센터와 GX룸, 키즈도서관, 아이돌봄센터, 독서실, 홈 오피스 등 입주민 시설이 갖춰졌으며 자연주의 특화설계가 적용된 루프테마공원도 조성됐다.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을 통해 공급돼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거주 유무에 상관없이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임차기간 내에는 취득세·재산세 등 세금에서도 자유롭고, 주택수에서도 제외된다.
전세 사기나 급격한 임대료 상승과 같은 외부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전 가구 HUG보증보험 가입으로 보증금 안정성을 강화했고 임대보증·월 임대료 상승률이 법정 상한 선인 5% 이내로 제한된다.
아울러 임대 주택이지만 장기 거주가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에 주거 안정성을 갖췄다. 최대 10년까지도 거주가 가능하며 3개월 전 신청 시 언제든 퇴거할 수 있다.
한편, 금성백조는 ‘예미지’ 브랜드로 꾸준히 주거 단지를 공급해 오며 지역민들의 두터운 신뢰를 쌓아왔다. 매일경제 ‘살기 좋은 아파트 대상’ 수상 실적을 통해 특화된 기술력과 품질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2월 경기도 화성시 비봉지구 B1블록에 공급한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의 전 가구 계약을 100% 완료한 데 이어, 지난달 분양한 경기도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도 단기간 내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했다.